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꿀팁

김치전 황금레시피 & 김치전 바삭하게 만드는 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비 오는 날 생각나는 바삭바삭한 김치전 만드는 법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비 오는 날 전집에는 사람들로 꽉꽉 차고는 해서 못 들어갔었던 기억이 나는데 집에서도 바삭하고 맛있는 김치전 황금 레시피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집에 김장김치가 딱 알맞게 익어서 김치전 만들고 너무 맛있어서 집에 있는 김장김치로 맛있는 김치전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 간단 재료

김치 투명볼 1그릇, 부침가루 1국자, 튀김가루 1 국자, 찬물, 청양고추, 대파나 쪽파, 양파

 개인취향에 따른 재료 (오징어, 참치 등)

 

1. 먼저 얼음을 띄운 찬물을 준비해 줍니다. (김치전을 바삭하게 하기 위해서 얼음을 띄워 주었습니다)

2. 튀김가루 1 국자, 부침가루 1 국자씩 넣어서 덩어리가 지지 않도록 얼음물과 잘 섞어 줍니다.

 

3. 썰어놓은 김치와 파를 넣어 줍니다. (저는 쪽파를 이용했어요)

4. 그리고 양파를 잘게 다져 넣어서 아삭아삭 식감을 살려 줍니다.

5. 재료를 넣고 뭉치지 않도록 잘 섞어 줍니다.

 

6. 먹기 좋은 크기로 기름을 충분히 두른 후 앞뒤로 노릇노릇하게 구워 줍니다.

 

끝으로 아이와 함께 드시게 된다면 매운 청양고추는 생략하셔도 됩니다. 집에 항상 있는 재료인 김치와 파 정도만으로도 맛있는 김치전이 됩니다.

 

※ TIP

반죽이 완성되면 바로 부쳐서 먹어도 아주 맛있지만 랩을 씌워서 냉장보관을 1~2시간 정도 해주시면 더욱 바삭하고 맛있는 김치전을 드실 수 있습니다. 

 

 

저녁에 반죽을 넉넉하게 해 놓고 아침에 남편 아침밥상에 같이 반찬으로 올려주었습니다.  저녁에도 먹고 아침에도 먹으니 벌써 반죽이 똑 떨어져서 이번엔 오징어를 사다가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간식으로도 좋고 밥반찬으로도 너무 좋은 것 같습니다. 막걸리 한잔과 같이 해야 하지만 지금은 임신 중이라서 술을 먹지 못해서 사과즙이나 요구르트랑 먹어도 너무 맛있습니다. 보리차랑 먹어도 꿀맛입니다. 

 


 

마지막으로 김치전 외 막걸리와 어울리는 추가 안주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두부김치 

막걸리는 탄수화물이 대부분이라서 막걸리와 잘 어울리는 안주로 단백질과 비타민이 풍부한 콩으로 만든 안주를 추천하는데 두부 김치가 막걸리 안주로 제격이라는 것입니다.  집에 있는 김장김치와 두부로 맛있는 두부김치를 해서 안주를 만들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2. 돼지 두루치기

저녁 반찬으로 돼지 두루치기와 반주로 막걸리 한잔이 정말 어울리는 조합입니다. 매콤하고 적당하게 기름진 돼지 두루치기는 각종 채소를 섞어서 만들었기 때문에 두루치기와 채소를 함께 안주로 먹으면 궁합이 잘 맞습니다.

 

3. 막국수

매콤하고 고소한 맛과 함께 깔끔하게 즐길 수 있는 안주가 바로 막국수입니다. 관광지에 놀러 가면 간단히 막국수 한 그릇에 깔끔하게 막걸리와 함께 하시는 분들이 눈에 띄게 됩니다. 간단하게 막국수와 막걸리 한잔 추천드립니다.

 

4. 보쌈

흔히 보쌈은 소주 안주로 드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느끼하지 않게 기름기가 없는 보쌈은 막걸리와도 잘 어울리는 안주입니다. 각종 야채와 함께 곁들여 드시면 좋고 김치와 함께 드신다면 더욱 좋은 막걸리 안주가 됩니다.

 

5. 김치

만약 안주가 없고 만들기도 귀찮고 집에서 막걸리 한잔이 하고 싶으시다면 김치 하나 놓고 드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새콤한 김장김치와 먹어도 좋고 김장 김치를 달달 볶아서 볶음 김치와 함께 드셔도 좋습니다.

 


 

오늘 바삭한 김치전 황금 레시피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김치전 만드는 방법을 참고하셔서 맛있게 드시고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